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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

광주콘텐츠사관학교

광주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재 육성!

애니메이팅

  • 마야를 활용한 애니메이팅 개요
  • 기초 및 심화 실습 등

커리큘럼 - ‘애니메이팅’

※ 일정과 강사배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.

구분 교육내용 세부내용
1 애니메이팅의 이해공굴리기 - 교육 과정 전반에 관한 소개 및 강사 소개
- 구체가 자연스럽게 굴러가서 멈추는 과정을 표현
- Slow in & Out, Spacing, Timing을 익히는 기본적인 과정
2 물체의 특성 - 쇠공, 고무공, 풍선이 높은 곳에서 아래로 낙하하는 과정을 표현
- Squash & Stretch를 익히는 과정
3 본 웨이브 - 여러 개의 관절을 이용한 부드러운 움직임 표현
- Overlapping, Follow through를 익히는 과정
4 스탠드 앞으로 점프 - 스탠드 모형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앞으로 점프 표현
- Anticipation 등을 익히는 과정
5 휴먼 웨이브 - 휴먼 캐릭터의 부드러운 관절 움직임 표현
- Body Mechanic을 익히는 기초 과정
6 휴먼 앞으로 점프 - 휴먼 캐릭터의 앞으로 점프 표현
- Body Mechanic, Pose, Timing등을 익히는 과정
7 휴먼 사이드 스텝 - 휴먼 캐릭터의 옆걸음 표현
- 무게 중심의 이동을 익히는 과정
8 휴먼 걷기 - 휴먼 캐릭터의 걷기 표현
- 키포즈, 블로킹, 사이클 애니메이션 익히기
9 휴먼 달리기 - 휴먼 캐릭터의 달리기 표현
- 타이밍에 따른 동작 변화 익히기
10 휴먼 웨이트 리프팅 - 휴먼 캐릭터가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 표현
- 무게감 표현을 위한 Body Mechanic 익히기
11 휴먼 페이셜 - 휴먼 캐릭터의 표정 연기 익히기
- 희노애락의 감정 변화 표현
12 중간점검 (중간평가) - 포트폴리오를 대비하여 각 과정의 결과물을 보완하는 과정
- 중간평가
13 심화과정 ① 스토리개발 - 30초 내외의 스팟 애니메이션 제작
- 상황과 캐릭터 성격을 설정하고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적합한 스토리 만들기
14 심화과정 ② 썸네일 플래닝 - 애니메이션 작업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기 캐릭터의 연기를 단순한 그림으로 미리 계획하기
15 심화과정 ④ 애니메이션 - 썸네일 플래닝을 바탕으로 3D 툴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키포즈(스토리텔링포즈) 만들기
16 심화과정 ④ 애니메이션 - 블러킹 단계를 기반으로 인비트윈(중간 포즈)를 추가해 가면서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기
17 심화과정 ⑤ Final -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애니메이션의 완성도 높이기
18 최종점검 및 포트폴리오 제작 - 과정 전체의 최종 점검 및 포트폴리오 제작

애니스쿨

  • 교육대상 콘텐츠 제작 관련 전공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, 콘텐츠 제작 분야 경력단절자 등
  • 교육인원 세부 과정별 15명 내외
  • 교육생 지원
    • 교육비 무료
    • 출석률 80% 이상,
      1.5만원/1일
      교육기간 동안
      교육생 실비 지원
    • 출석률 80% 이상수료증 수여
    • 우수교육생 수료 후참여기업으로의
      취업 연계
    ※ 중도포기 교육생은 향후 1년간 진흥원 교육 참여 제한
  • 접수방법 CGI아카데미 홈페이지(http://cgia.kr)에서 과정 선택 후 수강신청
  • 문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사업육성팀 062-610-2442~3, 062-610-2428
  • 참여기업 지원
    • 골드프레임㈜
    • 스튜디오더블유바바㈜
    • 스튜디오이온㈜
    • ㈜마로스튜디오
    • ㈜상단스튜디오
    • ㈜스튜디오버튼
    • ㈜아소비플래닛
    • ㈜애니그마
    • ㈜컬쳐플래닛
    • ㈜캠프파이어애니웍스
    • ㈜퍼니플럭스
    • ㈜핑고엔터테인먼트
    • ㈜MNK
    • 참여내용 : 교육과정 공동추진, 강사추천, 취업연계 등
    • 지원내용 : 채용지원비 지급 등
  • 교육생 선발 [면접 전형] 외부위원‧교육강사‧진흥원팀장 등 3인 이상 평가팀 구성하여 면접 전형 실시 후 총점 70점 이상자 선발 ※ 분반교육과정 운영 시 개강시기에 맞춰 추가모집 진행(서류심사 진행, 필요시 면접)
  • 과정 운영
    • 애니메이팅 과정 : 마야를 활용한 애니메이팅 개요, 기초 및 심화 실습 등
    • 3D모델링 과정 : 기초&중급 모델링, lighting & rendering, After Effect 합성 등
    • 라이트·렌더·합성 : VFX 기초 Matte Painting, Nuke 기초 ,Maya 기초 텍스쳐 작업을 위한 UV 편집 라이팅 기본 이론 및 실전
  • 수료생 후속 지원 [취업지원]
    • 우수인력 채용을 위한 참여기업과 교육생과의 ‘Job Matching Day’ 운영
    • ‘Job Matching Day’ 운영 : 과정별 교육종료 시점 진행 예정
  • 선발절차
    • 교육생 모집
    • 교육생 선발
      • 면접 전형
      • 합격자 발표
    • 교육 운영
      • 주중 교육운영
      • 이론&실습 커리큘럼 진행
    • 교육생 취·창업 연계
      •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
      • Job Matching을 통한 취업연계
    ※ 코로나19 진행상황에 따라 교육개강 및 관련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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