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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

광주콘텐츠사관학교

광주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재 육성!

게임 기획

  • 세부과정 및 일정
  • - 게임통합(공통과정) 화목금 (2주)
  • - (분반) 기획디자인 : 목금(14주)
  • - (분반) 그래픽디자인 : 월화수(16주)

커리큘럼 - ‘게임 기획’

※ 일정과 강사배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.

구분 교육내용 세부내용
게임디자인 및 아케이드 게임 - 게임디자인 단계에 대한 이래
- 아케이드 게임의 변천과정과 기획
2 게임 기획의 이해 및 컨셉 기획 - 게임 기획 기초
- 게임 컨셉 기획의 이해
3 시스템 기획 및 게임개발 - 게임 시스템 기획의 이해
-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_ 게임툴 활용
4 게임 UI 기획 - 게임 UI 기획 이해
-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 _ 게임 툴 활용
5 게임 레벨 기획 - 게임 레벨 기획의 이해
-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_ 게임툴 활용
6 게임 스토리텔링 - 게임 스토리텔링 기초
- 게임 툴 활용하기
7 게임 기획 문서 작성 - 게임 기획 문서 작성 및 이해
- 게임 툴 활용하기
8 롤플레잉 게임 디자인 - 롤플레잉 게임 디자인 방법론
- 게임 툴 활용하기
9 액션 게임 - 액션 게임 디자인 법론
- 게임 툴 활용
10 퍼즐게임 - 퍼즐 게임에 대한 이해
- 게임툴 활용하기
11 게임 개발 프로젝트 - 게임 기초 기획 피드백
- 게임 개발 프로젝트
12 시스템 디자인 문서 작성 - 시스템 디자인 문서작성
13 시스템 디자인 문서작성 - 시스템 디자인 문서작성2
14 게임 기획 피드백 및 발표 - 기획 내용 피드백
- 결과물 발표

게임스쿨

  • 교육대상 게임 업체 및 관련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자, 졸업예정자 및 일반 구직자
  • 교육인원 세부 과정별 15명 내외
  • 교육생 지원
    • 교육비 무료
    • 출석률 80% 이상수료증 수여
    • 우수교육생 수료 후참여기업으로의
      취업 연계
    ※ 중도포기 교육생은 향후 1년간 진흥원 교육 참여 제한
  • 접수방법 CGI아카데미 홈페이지( http://cgia.kr)에서 과정 선택 후 수강신청 ※ 접수 시 포트폴리오 필수 첨부
  • 문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사업육성팀 062-610-2442~3, 062-610-2428
  • 참여기업 지원
    • 오리진스튜디오
    • 온닷
    • 고래가겜
    • 매니아마인드
    • 드래곤플라이
    • smart it
    • 유니즈소프트
    • 지지킹덤
    • 아몬드플레이
    • 팔치구삼
    • 사우스포
    • 팀비음
    • 어뮤징파크
    • ㈜위치스
    • 지니소프트
    • 스튜디오오딘
    • 아이지소프트
  • 교육생 선발 [면접 전형] 외부위원‧교육강사‧진흥원팀장 등 3인 이상 평가팀 구성하여 면접 전형 실시 후 총점 70점 이상자 선발 ※ 분반교육과정 운영 시 개강시기에 맞춰 추가모집 진행(서류심사 진행, 필요시 면접)
  • 과정 운영
    • 현장 중심의 실무진 강사를 구성하여 교육운영
    • 사례 분석 및 과제 수행 중심의 참여형 강의 진행
    • 게임기획 : 개인별 게임기획서 제작 1부
    • 게임그래픽 : 개인별 캐릭터, 몬스터, 배경 원화
    • 게임개발 : 코딩테스트 2회
  • 수료생 후속 지원 [취업연계]
    • 구직희망자는 게임 기업으로 Job Matching 운영
  • 선발절차
    • 교육생 모집
    • 교육생 선발
      • 면접 전형
      • 합격자 발표
    • 교육 운영
      • 주중 교육운영
      • 이론&실습 커리큘럼 진행
    • 교육생 취·창업 연계
      •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
      • Job Matching을 통한 취업연계
    ※ 코로나19 진행상황에 따라 교육개강 및 관련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음

‘게임스쿨’ 관련 강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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